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오류 현상


VMware로 칼리 리눅스를 활용하여 실습하다가
위와 같은 오류를 만났다.
네트워크 연결에 실패하였다는 문구이다.
이런 오류를 만나게 되면,
터미널에서 ifconfig 명령어로 inet 주소가 확인되지 않는다.




해결 방법

첫 번째

네트워크 어댑터 관련하여 해결하는 방법이다.
아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.
https://blog.naver.com/chogar/222418508680
감사하게도 보안 프로젝트의 조정원 대표님께서 소개해주셨다.



두 번째

아래 그림처럼 서비스 단에서
VMware와 관련한 서비스를 모두 시작하여 활성화시키는 것이다.
나의 경우에는 DHCP Service가 중지되어 있었다.




추가

추가적으로 VMware 자체에서 가상머신 설정을 변경하여
NAT를 재설정(삭제 후 추가)하는 방법도 있다.




완료된 이후

오류들을 해결하고 나니
다음 그림과 같이 터미널의 ifconfig 명령어로
할당된 IP주소를 잘 확인할 수 있었다.
잘 해결되어 기쁘다.





반응형
댓글
반응형
Recent Post.
Recent Reply.
Thanks for comming.
오늘은
명이 방문했어요
어제는
명이 방문했어요